본문 바로가기
가죽공예/독학을 해보자!!

핀터레스트로 가죽공예 독학한다고오?! Pinterest 개념 정리 (2) / 수공예/레퍼런스/이미지/자료/정리/

by 노마딬 2015. 2. 11.

 

 

 

 

 

 

핀터레스트로 가죽공예 독학한다고오?! 

< Sn?! Pinterest?! 개념 찾으러 고! (2)>

 

안녕들 하십니까?

가죽공예를 절대 취미로만 하고있는 

유목민입니다.ㅋㅋ

ㅋㅋㅋ

 

지난 포스트에선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스~윽 한번 둘러 보았는데요 

< 포스팅 바로가기 >

1편 이미지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소개

2편 SnS ?!? Pinterest!! 개념 찾으러 Go!

3편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어떤 사이트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대충 감이 오셨을 겁니다.

 

요약하자면

네이버나 구글같은 포털의 이미지 검색은

컴퓨터가 찾아주기 때문에 

가끔 야동같은거 얼토당토 않은 검색결과를 도출해

양 볼을 붉게 물들이는데요 

ㅋㅋ ㅋㅋㅋㅋ

하지만 핀터레스트는

이미 휴먼에게 쵸이스 당한 양질의 이미지 자료들을 

검색해 낼 수 있는 사이트 되시게다!! 할 수 있겠죠.

 

상상력을 소모하는 작업이나

창의력이 앵꼬난 아트스트들

어디까지나 취미로 가죽공예 하는 저같은 사람들은

디자인 카피한다거나

생산적 생각을 해내기 위한 레퍼런스 자료를 찾을때

매우 유용한 사이트 되시겠다는 결론입니다.ㅋㅋㅋ

 

어떤 분들은 핀터레스트를 SNS라고 하시는데요

개인적으로는 

SNS형식을 빌려온 이미지 검색 및 보관툴 정도가 더 근접한 설명 같습니다.

아놔..

제가 뭘 아나요.

3만년 전부터 전해내려오는 고대기술이나 연마하는 옛사람인데요.

ㅋㅋㅋㅋㅋㅋ

 

또 잡설이 길었습니다.

이번 포트스에서는 취미로 가죽공예하는 한 가난한 가죽아티스트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시작합니다.

 

 

 

 

저의 핀터레스트 첫 화면입니다.

핀터레스트 친구들이 최근에 핀한 가죽제품들이 죽 떠있네요.

맘에드는 사진이 생기면 클릭 한 번으로 내 보드에 핀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빨간 네모안에

가난한 가죽아티스트의 실명이 보이네요. ㅋㅋ

클릭해보겠습니다 .

 

 

빨간네모 안에 제 핀터레스트의 대략적 개요가 나옵니다.

39개의 보드와 1990개의 핀,

저를 따르는 팔뤄가 115명

제가 따라댕기는 사람이 635명이네요.

 

 

핀 항목을 클릭해 보면 제가 그동안 핀 해온 이미지들이

핀 순서대로 보여집니다.

1990개가 주루룩 보여지겠죠.

별거 아니네욬

 

 

고 옆에 라이크 항목을 클릭하면

저는 3개의 이미지가 뜨는데요.

라이크는 일종의 추천같은 것인데요.

내가 구지 핀할 필요는 없지만 상대 피너에게 

이 사진 좋네~~

하는 의사표현 정도로 생각하심 됩니다.

자신이 라이크한 이미지들을 이 탭에서 다시 볼수 있지요.

저는 거의 쓰지 않는 기능이고 아마 다른 유저들도 거의 쓰지 않는 것 같아요.

전 어느 보드로 들어갈지 모르는 이미지들이 잠시 대기하는

일종의 101보충대 같은 기능으로 사용을.... ㅋㅋㅋㅋㅋ

 

 

팔로워 탭에는 

저를 따라댕기는 어여쁜 외쿡언니들이 나옵니다.

전화번호도 나오면 좋을텐데.... ;;;;;

외쿡언니들이 유독 저를 쫓아댕기는 데요

여러분도 가죽공예 배우시면 훈남으로 거듭....

...

..

...

의미없네요.

 

 

그럼 외쿡언니에게 인기 절정인 제가 따라댕기는 사람들은 어떤지 볼까요?

네 그렇습니다.

전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

잡소리 그만하고.

아래 네모박스에 보면 피너 / 보드 항목이 있는데요

보드클릭해 보겠습니다.

 

 

보면 제가 팔로잉 하는 사람이 아니라 보드들이 나옵니다.

이게 중요한 개념인데요.

예를 들어 제가 팔로한 피너가 가죽에도 관심있고 루마니아 정치에도 관심이 있다면

저는 그 피너를 팔로 해야 할까요 말아야할까요.

혹시  개똥만큼도 관심없는 루마니아 정치뉴스까지 제 타임라인에 뜨는 것 아닌가효?ㅜㅜ

이럴때는 피너의 핀터레스트에서 원하는 가죽보드만 팔로우 하시면 됩니다.

그런식으로 위의 팔로잉/보드 항목에서 필요없는 보드들 언팔로우 하면

제 타임라인에는 거의 정확한 타겟 이미지들이 쏟아지게 됩니다.

타임라인의 정확도를 높이는 노하우 되시겠습니다.

 

 

 

 

자 다시 제 보드탭으로 돌아가볼게요

아래에는 제 39개의 보드들이 보이는데 

대충 뭐가 있나 봅시다.

 

 

글자가 작아서 잘 보이시려나 모르겠지만 .. 흠

위쪽은 대부분 제가 만들어 봤음 싶은 가죽제품들을 종류 크기별로 구분해 놓은 것이고요

아래로 갈수록 가죽 외의 관심사들

기록해놔야 할만한 사항들을 핀해놓은 보드들이 보입니다.

루마니아 정치뉴스쯤 되겠죠 ㅋ

 

 

 

 

 

 

몇가지 보드들은 좀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잘난척 하는 것ㅋㅋㅋㅋㅋ은 아니곸ㅋ

얼마나 양질의 자료들이 

어느정도로 세세하게 정리될 수 있는지 보여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결국 이런 분류가 가능하다는 것이 

핀터레스트의 가장큰 장점이니깤요

대충 둘러보면

 

 

마이 워크 보드 입니다. 

제가 그동안 작업한 작품 사진들을 올려 놓았죠.

여담입니다만

저를 따르는 예쁜 외쿡언니들이 이 이미지들을 퍼나르기 시작한 후로

핀터레스트를 통해 블로그로 유입되는 사람들이 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글의 ㄱ,ㄴ 도 모르는 외쿡 언니들이 제 작품을 보려

인터넷을 타고 2만리를 날아오는 격이죠ㅋㅋ

뭐 대단한 건 아닙니다.

에헴!

 

 

가죽 백팩 보드입니다.

제가 참고할 만한 가죽 백팩들을 모아놓은 보드입니다.

이미지의 질이 좋다는 것 빼고는 중요할 거 없는 보드입니다.

 

 

가죽반지 폴더입니다.

특이한 가죽반지 아이디어들만 모아 놨습니다.

어쩐지 점점 레어 스럽죠?

 

 

패턴과 바느질 종류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보드인데요

다른 사람들의 패턴 구성을 엿볼 수 있는 보드입니다.

레어죠.

특이한 모양 백의 패턴은 어떤지 짐작이라도 할 수 있으니 레어 자료 맞습니다.

이제는 패턴을 추측하기위해 천 가방을 사서

바느질을 모조리 뜯어 늘어뜨려 놓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가죽기술 보드입니다.

줄 꼬기, 가죽 두께에 대한 정보, 물형방법부터

심지어 운동화 끈 묶는 법까지.

후덜덜 합니다.

바야흐로 독학의 시대입니다.

레어 정보들이 이렇게 쉽게 접근 가능한데 

돈주고 배울 필요가 뭐 있습니다.

그래도 배우시겠다면 환영합니다.ㅋㅋㅋㅋ

 

 

가죽샵의 정보들을 스크랩해놓은 보드입니다.

인터넷 서핑해서 찾은 블로그의 수많은 정보들을 핀해와 내 보드에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인터넷만 되면 출처를 따라들어가 원본정보 열람도 가능하고요.

마치 북마크 같은 기능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제목만 나온 북마크는 매번 이것 저것 클릭해봐야 했지만

이미지로  나열되어 있어 훨씬 편합니다.

 

 

뭔가 뜬금업는 자본주의 폴더네요 ㅋㅋㅋㅋㅋ

언제부턴가 이 거지같은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커지면서

만들어진 보드 되시겠습니다.

그렇게 삶에 대해 고민하다 보니 아래 보드를 만들게 되었어요.

 

 

자본주의를 살아가는 방법은 딱 3가지 밖에 없습니다.

1. 자본가 부모 밑에서 태어나거나

2. 돈 안쓰고 얻어먹는 거지가 되거나.

3. 아니면 아티스트가 되거나

전 아티스트가 되렵니다.

장래희망 이야기 하려는 건 아니고욬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보드인데 

딱 봐도 자료의 퀄리티가 느껴지십니까?

만약 네이버로 이런 이미지를 찾으려면 어떤 키워드를 넣어야 할까요?

이게 핀터레스트의 힘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제 핀터레스트 계정을 제물로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핀터레스트로 검색을 해보면

가입방법이나

어떻게 핀하는지 같은

사용법에대한 포스팅은 넘쳐나는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21세기를 살아가며 핀터레스트란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ㅋㅋㅋㅋㅋ에 대한 

포스팅은 없는 것 같아 

연재 중입니다

 

다음 3편에서는 

양질의 자료들을 도토리처럼 모아둔

다람쥐같은 피너들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질까합니다.

 

< 포스팅 바로가기 >

 

1편 이미지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소개

 

2편 SnS ?!? Pinterest!! 개념 찾으러 Go!

 

3편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어때요?

좀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

구걸ㅋ

구걸좀

아직 

아티스트가 아니라

울 아빤

자본가도 아니라

한푼

줍숔ㅋ

ㅋㅋㅋ

아빠도

자본가

아니니까

안준데도

랑합니

다 ㅋ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