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죽공예/손 맛 넘치는 제작기

[가죽공예] 빈티지 가죽 동전지갑 만들기/손바느질/DIY

by 노마딬 2014. 12. 13.

 

 

 

 

 

 

<동전지갑 만들기>

 

정신 차리고.ㅋ

귀국해서 이래저래 방황하다

제 방 조그만 책상위에 허접합니다만작업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어요.
이름하여 <허접합니다만 작업실>.jpeg

 

뭐 허접합니다만.나름 컴퓨터 인터넷도 되는지라태국이나 인도에 비하면꽤 현대적 작업실이라 할 수 있겠죠.

 

(_이테리에서 제대로 배우셨다는)

가죽공예하시는 분들 작업실 보면헉!합니다.뭐랄까.상대적 박탈감이 들만큼큼ㅋㅋ믘ㅁ고급 기자재들로 꽉 채워진데다심지어 인테리어까짘ㅋㅋ;ㅋㅋ;ㅋ

 

 

하지만 전

Anti-Capitalism!!!!취미생활의 탈자본화!!!네오 프로페셔널리즘(영어생럌ㅋㅋ)

 

을 주창하는 길바닥 출신인 만큼 

아무튼

싸게싸게 만들어 보려구요.

 

 

 

 

 

이번에 만드려고 하는건 

<아무튼 동전지갑>

 

이랍니다

 

 

 

태국 방갈로에서 작업하던 때가 새록새록 ㅜㅜ

더보기
태국 방갈로 작업실 그리워요 ㅜㅜ저 때로 돌아가고파 아앙웅나앙아아아나ㅏㅇㄴ아아아

 

 

 

 

 

 

보는 사람들마다 잘 만들었다는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언젠간 만들어 팔아봐야 겠다 생각했던 

 

]

 

태국에서 처음 디자인 해본 

동전지갑(쯤으로 쓸 수 있는)같은

<아무튼 동전지갑>

입니다.

ㅋㅋ

 

이번엔 

"허접합니다만 작업실.JYP"

오픈 기념으로 한번에 6개를 만들어볼 생각입니다.뭐 가죽 떨구기죠.가죽으로는 인도산(인도에서 사온)무려3.5T의 두껠,ㄹ 자랑하는일명 장판(소)가죽과옆면에는 청회색으로 염색된 

돈피를 

떨구도록 해보겠습니다.

 

 

아직 블로그 초보인지라

과정을 알수없는 과정샷이 찍혀섴;;;;

찰떡같은 설명보다

찰떡같이 알아들으시길 발아하며 ;;;;

더보기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ㅋㅋㅋㅋ

 

시작합니다.

 

 

 

 

 

 

 

 

 

처음 할 일로는 

패턴을 만들어야조.

동네 문방구 표 두꺼운 도화지에

알맞은;; 사이즈로 패턴을 만든답니다.

 

 

▲오늘 사용할 패턴은 3가지입니다.

옆면, 뚜껑부, 당김줄 손잡이

요로케 3가지

 

 

▲이제 떨구고 싶은 가죽에

패턴을 올려 놓고 

가죽용 은펜으로 (사진이 없네욬)

재단하기 좋게 패턴을 그립니다.

 

 

▲은펜을 따라 재단을 하고요

돈피는 가위로 자르는 게 속 편하죸ㅋ

더보기

십수만원을 호가하는 이테리 혹은 일제 가죽칼을 이용해 자를 수도 있어요

어떤 분들은 그렇게 해야만 한다고 배운 분들도 있지만

저는

길바닥 출신이라;;;;

800원짜리

빨간가위를 이용해 

오렸스므니다.

왜냐믄

저는

빈티지

스타일

추구하니까

요.

 

Anti-Capitalism!!!!취미생활의 탈자본화!!!네오 프로페셔널리즘(영어생럌ㅋㅋ)

 

 

 

 

치즐을 가지고 정해진 위치에 

구멍을 뻥뻥 뚫어요.

 

 

▲뚤린 구멍엔 커다란 단추 

암놈 수놈 박아  

달아 놓아요.

 

 

▲요러케 하면 이제 바느질만 남아있네요.

바느질은 

바느질을 편하게 해주는 스티칭 포니를 주문해놓은 상태라..,.

더보기

스티칭 포니

(바느질 조랑말)

뭐 대충 이런 바느질 도구입니다만

기성품을 파는 것은 아니고

모두 목공소에 주문 제작 하더라고요.

보통 15만원에서 27만원 정도의 가격대.

 

이래서 가죽공예가 돈이 많이 드는 취미생활인가효 ;;;

저는 특별히 싸게 치려고 다른쪽의 스티칭포니를 

주문해 놓은 상태 입니다.

 

텍배 아저씨 오시면 

세팅해놓고 포스팅 할게요.

 

 

3만원대!!!!

초현대적

아니

근 미래적

"  "

http://nomadikims.tistory.com/9

 

 

 

아시다시피

Anti-Capitalism!!!!

취미생활의 탈자본화!!!네오 프로페셔널리즘(영어생럌ㅋㅋ)

 

 

 

 

 

 

 

 

▲ 일단 한개만 바느질

셈플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나머지는 포니오면 뚝딱 완성하려고요;;;

 

 

▲빈티지 스러운 동전지갑 완성 ㅋㅋㅋㅋ

 

 

 

 

첫번째 

Work 포스팅이었습니다.아직 허접한 포스팅이지만우리 함께해요

 

 

 

 

더보기

Anti-Capitalism!!!!

취미생활의 탈자본화!!!네오 프로페셔널리즘(영어생럌ㅋㅋ)
 

 

 

 

 

 

공감하시면 꾸욱

(공감버튼 어떻게 다는지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