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부가서비스] MMS 이용 가능한 3G 데이터차단 하기

by 노마딬 2015. 3. 6.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해서_MMS 이용 가능한 3G 데이터차단 

 

느낌표

 

안녕하세요 LTE-A 시대에 

3G 안쓰고 살기에 도전하고 있는

진정한 21세기형 유목민입니다. ㅋ

 

인도에서 생활할땐 2G 쓰며 살았는데

그나마도 너무 느려서 

핸드폰 인터넷 없이 살았더랬습니다.

 

한국에 귀국하고 나서도 WIFI 위주로 사용하고

3G 데이터 통신은 꺼놓고 사용했는데요

한국은 WIFI가 워낙 좋아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한가지!!

 

헉4

 

MMS 장문 메세지가 수, 발신이 안되는게 불편하더군요.

인도에 있을 때에는 뭔지도 몰랐던 MMS를 

한국에서는 받는이 사정 생각도 않고 ㅋㅋㅋ

막 보내시더라고요.

 

그래서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 

3G 데이터 통신은 꺼놓은 상태로

MMS 수발신은 가능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저처럼 인터넷 요금제 아닌 분들도

데이터 요금폭탄 걱정 안하고 

MMS라는 문명의 혜택을 무료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

   

 

 

 

 

 

그동안은 MMS가 와도 확인 안하고 살아갔는데

중요한 문자를 몇번 놓치고 나니

가끔 3G를 켜서 MMS만 다운 받고 끄기를 반복했습니다.

헌데 그 짧은 시간에도 이 통신사 거지놈들은

제 피같은 돈 몇백원을 까묵더군요.

나쁜놈들

게다가 깜빡 실수하면 데이터 요금 폭탄!!!

 

흥4

 

 

그래서 오늘 조치를 취했스빈다.

 

3G 데이터차단

 

저는 KT를 사용하고 있는데

부가서비스중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라는 게 있습니다.

다행이 무료네요 ㅋ

저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핸드폰에서 3G 데이터네트워크를 켜놔도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데이터 통신을 전혀 하지 않는 것은 아니고

MMS 같은 기본 기능의 3G 통신은 가능합니다.

 

암튼 그리하여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라는 부가서비스를 신청해보겠습니다.

 

가장 쉬운방법은 114누르고 상담원에게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몇가지 본인 확인 하고 

상담사에게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달라고 하면 끝입니다.

쉽네 ㅋㅋㅋ

 

 

 

 

 

하지만 저처럼 

 

소심하고

내성적이고

숫기없고

전화로 사람이랑 말하는데 장애가 있는 분들은

 

21세기 문명

인터넷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위 부가서비스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지들에게 돈되는 유료 부가서비스는 문자까지 보내며 홍보하지만

"무선데이터 차단"같이 돈 않되는

통신사 입장에선 손해나는 무료 부가서비스는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유목민들은

똑똑해져야만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ㅋㅋ

 

따라 오시죠

 

3G 데이터차단

 

모바일 => 부가서비스 =>서비스 추가 신청 클릭합니다.

옛날에는 이정도만 클릭해도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유, 무료 부가서비스가 

목록으로 떠서 보기 쉽게 신청/해지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일일히 검색을 눌러 찾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돈 되는 부가서비스는 문자홍보를 통해 가입 유도하고

돈 안되는 부가서비스는 찾기 힘들게 만들어 가입하기 어렵게 만드는 

고도의 친일파적인 전략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ㅋㅋㅋ

 

자본주의의 문명이란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이윤쪽으로 전진과 후퇴를 밥먹듯이 반복하며

결국 정채되어 있는 것입니다. ㅋ

 

암튼 아래 빨간 검색창에

"데이터"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3G 데이터차단

 

이제야 '데이터'에 관련된 부가서비스들이 목록으로 뜨는데요

위에서부터 통신사에 돈이 되는 부가서비스 순으로 뜨네요 ㅋㅋㅋㅋㅋ

우리가 원하는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는 

자랑스럽게도 최 하위!!!

자본주의를 정의롭게 살아가는 것은

매번 꼴지를 해야만 하는 일인겁니닼 ㅋ ㅋ

 

 

 

 

 

 

 

 

 

아무튼 저 부가서비스 신청하면 

 

3G 데이터차단

 

이런 문자가 옵니다.

이제 무선데이터 통신을 켜놔도

MMS 수발신은 가능하지만

데이터 요금폭탄은 없는

안전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ㅋㅋㅋ

 

메세지 아래 깨알같이 부가서비스 가입 유도 링크가 동봉되어 오는군요.

저런 그물은 잘 피해가야 합니다.ㅋㅋㅋㅋ

 

아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의 세부내용인데요

 

3G 데이터차단

 

최대통신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의 설명문 치고는

빈약하기 짝이 없습니다.

제가 제일 궁금해 하는

MMS 수발신 가능여부는 사이트 어디에도 없더군요 ㅜㅜ

돈 안되는 부가서비스..

아니 손해나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은 

최대한 소극적으로 한다!!!

통신사들 배부르는 소리가 들리는듯 ㅋㅋㅋ

 

하지만 저는 인터넷으로 부가서비스를 신청한게 아니라

114 상담원을 조져가며

" 그나까!!! 데이터 요금 안나오는 거 맞죠?!?!?!"

"아.. 네.. 고객님"

"맞다는 거 맞죠!?!?!!!!"

네 데이터 요금 안나옵니다.

라고 답변을 들었답니다 ㅋㅋㅋㅋ

자본주의 사회에서 

노예로 살지 않기위해서는

자본가가 되던가!!

아니면

개진상손님이 되어야 하는 건가효 ㅋㅋㅋ

ㅋㅋㅋ

 

 

 

 

 

아직도 저처럼 3G 요금폭탄 걱정하는 분이 있는지 모르겠ㅅ군요

요즘 모두 무제한 요금제 쓰시니 말이죠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핸드폰에 인터넷 안되는게 좋습니다.

뭔가 하루동안 내가 소모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늘어난것 같아서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을 때에는 작은 여유만 있어도 핸드폰을 위해 소모했는데

이제는 핸드폰 들여다 보는 시간을 다른 곳에 활용할 수 있으니 

어쩐지 시간적으로 약간은 부유해진 ㅋㅋㅋ 느낌입니다.

덕분에 이렇게 블로그라는 것도 해보고요 ㅋㅋㅋ

 

아무튼 21세기를 

18세기처럼 사는 

유목민

이었서욬

 

철지난

포스팅

보시니냐

수고

했어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