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죽공예/독학을 해보자!!

[가죽공예] 핀터레스트가 가죽공예 필수?!?! 이미지 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1) / 수공예/레퍼런스/이미지/자료/정리/

by 노마딬 2015. 2. 10.

 

 

 

 

 

 

핀터레스트가 가죽공예 필수?!?! 

< 이미지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소개 (1)>

 

 

안녕들 하십니까?

가죽공예를 취미로 하고있는 

유목민입니다.ㅋㅋ

ㅋㅋㅋ

 

오늘은 

가죽공예 독학하며 스승보다 더 큰 도움을 받았던

가죽공예의 필수도구 ㅋㅋㅋㅋ

바로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소개하려 합니다.

 

< 포스팅 바로가기 >

 

1편 이미지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소개

2편 SnS ?!? Pinterest!! 개념 찾으러 Go!

3편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제가 태국에서 처음 가죽공예 독학할 때엔

물어볼 사람도 없고 말도 안통해 배울 곳도 없어 고생했었습니다.

인터넷도 느린 곳에서 

매번 찾은 자료들 다운받아 좁디좁은 넷북에 보관해야만 했죠.

그나마 우클릭 제한된 사이트들은 북마크 달아놓고 

나중에 그 자료를 다시 찾기위해 

수많은 북마크들을 일일이 클릭 해 볼수 밖에 없었답니다.

인터넷도 더럽게 느린곳에서요 ㅜㅜ

그러다 우연히 만난 디자이너 친구가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헐!

말 그대로 헐! 이랍니다.

검색 한 번으로 양질의 이미지 자료들이 쏟아지고

그중 내가 원하는 이미지들만 골라

마치 책상 위 코르크보드에 핀으로 찔러넣 듯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것 아닙니까!!

이런이런 ....

미리 알았다면 책상 더럽다고 엄마한테 혼나는 일 없었을 텐데요 ㅜㅜ

 

 

그럼

도대체 핀터레스트가 가죽공예에 어떻게 도움이되는지 ㅋㅋㅋㅋ

핀터레스트란 도대체 뭥미?

이번 편에는 핀터레스트를 간단히 둘러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무튼 시작합니다.

 

 

 

 

 

제 핀터레스트의 첫 화면입니다.

페북의 타임라인과 같은 화면인데요.

저는 핀터레스트를 사용한지 꽤 시간이 지나서

아래와 같이 타임라인이 이미 가죽공예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거의 가죽사진만 떠있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빨간 네모 검색창에 

"leather" 또는 원하는 단어로 검색하면 핀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외국 사용자가 엄청 많아 가능하면 영어로 검색하길 권합니다.

훨씬 양질의 자료들이 쏟아집니다.

 

 

그중에 가죽으로 만든 예쁜 목걸이 핀을 자세히 볼까요?

일단 목걸이 사진있고

아래에는 영문으로 사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네요.

사진을 클릭하면

 

큰사진과

이 핀이 들어있는 사용자의 보드가 간단히 보여지고

핀에 댓글도 달수 있네요.

같은 핀을 가진 다른 사용자의 보드들도 보여지고

그 밑에는 관련된 핀, 즉 목걸이로 검색될만한 핀들이 나옵니다.

아....

세상 많이 좋아졌습죠.

아직 20세기를 사는 저에겐 

거의 천지개벽수준입니다. 

ㅋㅋㅋ

ㅋㅋㅋ

 

맨 위 빨간 네모에 보시면 "pin it' 버튼이 있느느데

누르면 내 보드로 핀할수 있습니다.

내 코르크보드에 핀으로 꽂아 놓는 개념입니다.

두번째 빨간네모 보시면 이사진이 어느 사이트에서 왔는지

즉 원본출처를 표시해 놨고요.

원본출처는 이따가 가보기로 하고

아래 빨간칸 외국인 아줌마 사진?!? ㅋㅋ

리..린다 윤ㅋ만님 핀터레스트에 잠깐 들러보죠 ㅋ

클릭클릮!ㅋ

 

 

 

 

 

 

 

 

아네 ㅋㅋㅋ 린다 윤ㅋ만님은 아줌마가 맞았네욬 ㅋㅋ

은퇴하신 세 아이들의 어머니셨네욬 ㅋ

간단한 자기소개후에

빨간 네모에 보면 헐~

158개의 보드에 11599개의 핀을 보유하고 계신 파워유저셨네요.ㅋㅋ

이 많은 사진들이 작업실 코르크보드에 붙어있는 상상을 하니 눈이 휘둥글해 집니다.

좋은 세상이네요.

 

 

 

 

 

아래에는 158개의 보드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각 보드별로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드랍엔 드롭으로 보드 순서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보드는 기본적으로 전체공개지만

비밀보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맘에 드는 보드 하나 골라 들어가 볼까요?

 

 

아마도 팔찌나 목걸이에 관심이 많으신것 같은 윤ㅋ만님ㅋㅋ

요거 어떤가요? 

브레즈 엔 놋?!?

영어 딸려서ㅋㅋㅋ

구글 번역기와 친해져야 해욬

직역하면 머리띠와 (줄)꼬기 쯤 될까요?

닥치고 클맄클맄ㅋㅋ

 

 

오!!!!!

이런 레어자료들이!!!!

아놔.. 이런걸 혼자만 보고 계셨다니 윤ㅋ만님 미오~ㅋㅋㅋㅋ

 

왼쪽 아래 빨간박스에 우리가 따라왔던 목걸이가 있네욬ㅋ

이젠 저 사진이 어디서 왔는지 알아봐요 우리.

다시 사진을 클릮클릭

 

 

다시 이 화면으로 넘어왔는데

빨간 네모박스 출처를 클릭합니다.

 

 

오~~~호~~

오~나멘티라는 사이트에서 게시한 사진이엇네요.

악세서리나 장신구 취급하는 쇼핑몰이었네요 ㅋ

아래보면 튜토리얼 문서도 pdf로 친절하게 첨부해 놨어요.

 

 

눈물나게 친절하지만 영어라는게 함정 ㅜㅜ

그치만 지금까지 본 것 만으로도 뭔가 막 써보고 싶다는 생각 안드시나요?

뭔지 모르겠지만 막 좋아보이고 ㅋㅋㅋ

활용도가 높다라는 느낌이 마구마구 들죠잉?

 

일반 포탈에서 가죽가방으로 검색하면

레자가방도 가죽가방이고

"핸드매이드 느낌의 가방"들도 전부 핸드메이드로 치죠

ㅋㅋㅋ

컴퓨터의 검색능력 안습입죠. ㅜㅜ

게다가 키워드에 따라 매번 같은 결과만 찾아주니

서너가지 키워드로 시도하고나면 

결국 컴퓨터를 끄고 드로잉 시작 ㅜㅜ

 

핀터레스트의 장점이라 하면

이미 유저들의 선택을 받은 이미지들만 검색해준다는 것입니다

이건 포털들이 따라올 수 없는 핀터레스트만의 엄청난 강점아닌가 싶습니다.

게다가 sns형식을 빌어와서 

내가 팔로우 하는 피너들이 핀한 이미지들이

내 타임라인에 쉬지않고 갱신됩니다.

무엇보다 핀한 자료들을 보드에 어떻게 정리하느냐에 따라 

참고자료 모음

포트폴리오 모음

등으로 활용할 방법이 무긍무진합니다.

 

 

 

 

 

오늘은 핀터레스트가 뭔지 쓰윽~ 함 돌아 봤구요.

다음 편에서는 제 핀터레스트 계정을 가지고 

어떻게 활용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포스팅 바로가기 >

 

1편 이미지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소개

 

2편 SnS ?!? Pinterest!! 개념 찾으러 Go!

 

3편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여기까지

따라오시느냐

수고많으셨고

밤이 늦었네요

이제 뭐하세요?

뭐 딱히 

할거 없음

아래

공감

버튼이나

해주고

가욬

잘가욬

또봐욬

랑해~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