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죽공예/독학을 해보자!!

취향이 독특해!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3) / diy/수공예/레퍼런스/이미지/자료/정리/테이스트/가죽공예 독학

by 노마딬 2015. 2. 13.

 

 

 

 

 

취향이 독특해!

<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

 

안녕들 하십니까?

연일 계속되는 포스팅에 

어깨통증 손목통증에 시달리는

유목민입니다.ㅋㅋ

ㅋㅋㅋ

 

독학가죽공에에 무진장 도움이 되는 핀터레스트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1편에서는 핀터레스트를 쓰윽 한 번 둘러보며 

어떤 사이트인지 개념을 잡는 시간을 가져보았고

2편에서는 제 핀터레스트 계정을 둘러보며 

어떻게 가죽공예에 핀터레스트를 활용하고 있는지 보았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이라면 아래 개념 미리 읽고 오시는 게 도움이 될겁니다.

 

 

< 포스팅 바로가기 >

1편 이미지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소개

2편 SnS ?!? Pinterest!! 개념 찾으러 Go!

3편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오늘은 

제가 팔로우 하는 피너들 중에 

양질의 이미지들을 도토리처럼 모아놓은

다람쥐같은 피너들을 통해

핀터레스트에서 취향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려 합니다.

핀터레스트의 타임라인은 

내가 팔로우 하는 유저들이 핀한 이미지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결국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이미지의 질은

얼마나 취향 좋은 피너들을 팔로우 하는가!!

에 달려있습니다.

테이스트가 그저그런 피너들만 팔로우 해놓으면

타임라인의 사진또한 그저 그런 평범한 종류의 사진들로 채워지고

심지어는 올라왔던 사진이 계속등장하는

이미지의 뫼비우스현상ㅋㅋㅋ 이 발생합니다.

 

이제부터 몇몇 피너들의 테이스트를 감상하며

자신의 핀터레스트 타임라인 이미지의 질을 높여 보겟습니다.

 

 

아무튼 시작합니다.

 

 

 

 

 

아래 보시는 것이 제 핀터레스트의 "타임라인"되시겠습니다.

티아라는 유저께서 자신의 프리티 플라스틱보드에 

대량의 플라스틱 아트 작품들을 핀 하셨나 보네요.

제가 핀한 사진이 아닌 제가 팔로우 하는 피너들이 핀한 이미지들이

무작위로 올라오는 

마치 페이스북의 뉴스피드와 같은 형식이죠

 

 

(1)번 네모를 누르면 타임라인 화면이 나옵니다.

(2)번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내 보드에 핀(갈무리)할 수 있습니다.

(3)번을 누르면 내가 핀 해 놓은 이미지들이 들어있는 보드들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전편에서 더 자세하게 다뤘습니다.

오늘 할 이야기는 위의 타임라인을 고퀄리티로 유지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테이스트가 좋은 피너의 보드를 팔로우 하라!

 

결국 내 타임라인에 높은 질의 이미지를 나오게 하기위해서는

취향이 독특하거나 나와 맞는 피너들을 팔로우 할 필요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제가 팔로우 하고있는 피너들의 보드들을 살펴보며

어떤 취향들을 내뿜는 보드들이 있는지

어떤 독특한 이미지들을 모아놨는지 살펴보죠.

 

먼저 신디라는 피너입니다.

41개의 보드에 31,555개의 도토리를 모아둔 욕심쟁이 다람쥐네요 ㅋㅋㅋㅋ

 

 

41개의 보드중 몇가지만 살펴볼까요?

 

 

새 예술 이라는 제목의 보드입니다.

새를 소재로한 다양한 페인팅 작품들이나

일러스트 작품들이 모아져 있네요.

새를 소재로한 이미지 작업중인 디자이너라면 

이 보드가 큰 도움이 되겠네요 ㅋ

 

 

컬러링, 한국말로하면 색칠공붘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다양한 그림의 도안들이 모여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어머니라면 A4용지에 프린트 하는 것 만으로도

좋은 색칠놀이 공책을 만들 수 있겟죠.

 

 

신디씨는 여성분인가 보네욬ㅋㅋㅋ 여자이름이니 당연ㅋㅋ

암튼 네일아트도 좋아하시나 봅니다.

엄청 모아놓으셨네요. 

무려 285장의 네일아트 사진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네일아트 하시는 분들에겐 엄청난 도움이 되겠습니다.

한국 뿐만아니라 세계 각국의 네일아트 사진들이 모여 있으니까요

 

 

헐!

우리 신디씨는 취향도 독특하시네요.

레고들 이란 이름의 보드입니다.

중앙의 인형들이 레고보드의 다일줄 알았는데

들오와 보니 하단의 레고 회화도 있네요. 

레고 아트라고고 할만한 응용력입니다

계속보고 있자니 어쩐지 난시가 오는 듯 ㅋㅋㅋㅋㅋㅋ

멋진 취향이네욬 ㅋ

 

 

다음 살펴볼 유저는 마리쓰씨 입니다.

256개의 보드에 무려 19만개 이상의 이미지를 보유하신

그야말로 욕심쟁이 다람쥐!!! ㅋㅋㅋㅋ

딱봐도 핑크난무하는 여성스런 취향의 소유자이신듯 한데요

보드 몇가지 봅시다.ㅋ

 

 

블리더스? 블라더스?ㅋㅋㅋㅋㅋ

정확히는 블라이쓰라는 이름의 인형이네요.

꽤 유명하신 분인가봐요.

백과 사전에도 등장하시고.

무표정한게 세침하네 ㅋㅋㅋㅋㅋ

 

 

아..

인형모으시는 분이라 마리쓰님은 

귀여운걸 좋아하는 취향인줄 알았는데

사실 엄청 도발적인 분이셨나봐요.

무려 520장의 입술사진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남자라면 변태?ㅋ ㅋㅋㅋㅋ

ㅋㅋ

 

 

아!

....

.........

.....

....

 

 

 

 

....

...

...

기가막힌 타이밍에 광고 ㅋㅋ

 

 

 

 

소피님의 핀터레스트 입니다.

무려 11만개의 핀을 보유하셨군요.ㅋ

그중 제 취향은요~

 

 

선라이즈 보드입니다.

도대체 어디서 이렇게 모으셨단 말입니까?

도대체 며칠을 핀 하신 겁니까?ㅋㅋㅋ

사진하시는 분들은 그야말로 레어 사진첩 아닐까요?

일출을 좋아하시나요 일몰을 더 좋아하시나요?

 

 

아..

전 일몰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멋집니다.

 

 

 

 

 

 

 

코지 요시다라는 유저입니다.

아마도 써핑을 즐기는 일본인 남성 유저 같은데요.

 

 

서핑을 즐기는 사람이라 그런지

상어라는 이름의 보드가 있습니다.

상어모양 꽃병

상어모양 컵

상어모양 티셔츠

상어모양 자동차

상어모양 칼

상어모양 기타

이런이미지를 왜 모을까요?ㅋㅋㅋ

흥미로운 취향입니다.

 

 

오타쿠!!!!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오타쿠인증입니다.ㅋㅋㅋㅋ

스타쉽이라는 보드에는

현존하지 않는 우주선들이 즐비합니다.

공상가적 취향도 있으신가 ㅋㅋ

영화 미술팀들은 덕 좀 볼만한 보드입니다.

게임 디자이너도 ㅋㅋ

 

 

토키?

뭘까요?

천연석을 가공한 목걸이 같은데요.

일본 전통 부적 같은 걸 까요?

검색해도 쉽게 나오지 않네요.

흥미롭습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

ㅋㅋ

동심을 자극하는 고무줄 총 보드입니다.

별의 별 고무줄총이 다있네요.

가끔 헐리우드 아동영화에 등장할 법한 총들인데

제법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나봅니다.

 

 

제 타임라인에도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단어 E.D.C 

오늘에서 야 그 의미를 알았네요.

매일 지니고 다니는 것들의 준말이었군요.

핀터레스트 하면 잡 지식이 늘어납니다 ㅋㅋㅋ

오늘은 2개 배웠네요.

E.D.C랑

눈알 큰 인형의 이름이

BLYTHE라고 쓰고 블라이스라고 읽는다 ㅋㅋ

 

 

블라디미르 비라는 유저입니다.

제가 좋아하고 눈여겨보는 유저인데요.

꼴랑 3개의 보드에 3천개 가량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지만

그분의 취향은 대단합니다.

 

 

섹시한 무기라는 보드입니다.

아... 취향 좋습니다.

딱 봐도 핀하는 선정기준이 명확합니다.

앤틱하고 클래식컬하며 엘레강스한 금속성 무기들만 취급하십니다.ㅋ ㅋㅋㅋㅋㅋ

 

 

메탈이라는 이름의 보드입니다.

역시 범상치 않은 테이스트 입니다.

 

 

이양반이 가죽관련된 보드도 있는데요

미친 가죽이란 이름의 보드입니다.

제가 막 따라다니고 있는 보드죠.

가죽으로 예술할 수 있답니다.ㅋㅋㅋ

저 같이 취미로 가죽하느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둘러보실 유저는 만동?이라는 이름의 여성 피너이십니다

극강의 테이스트를 가지신 덕분에

42만 8천명의 팔로워를 가지신 피너입니다.

아마도 디자이너로 추청되는데요

 

 

각종 인테리어 사진부터

 

 

스타일리쉬한 IT제품까지 

이미지를 선택하는 기준이 엄청 높은 피너입니다.

이런 취향좋은 피너들의 보드를 팔로잉 하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내 타임라인을

양질의 이미지 자료로 채울 수 있답니다.

핀터레스트의 잠재력이라 할 수 있죠.

 

 

뷰 프롬 더 탑 이라는 이름의 폴더입니다.

뭔가 신선한 관점입니다.

잘 정리해서 펼쳐진 물건들을 위에서 찍은 사진들만 모아 놓았습니다.

매우 독특하고 

디자인 적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보드입니다.

 

지금까지 파워유저들의 보드를 살펴보며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핀터레스트에는 어떤 이미지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세요?

이미지 관련된 일에 종사하시는 분은

유레카!!

할만한 사이트 입니다.

꼭 이미지 관련 종사자 아니더라도

취미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자신의 취미에 맞는 키워드를 

한번쯤 검색해 볼 만한

검색해보고 싶은 궁금증을 자아내는 사이트 되시겠습니다.

 

< 포스팅 바로가기 >

 

1편 이미지자료 레퍼런스 수집의 최강자 Pinterest 소개

 

2편 SnS ?!? Pinterest!! 개념 찾으러 Go!

 

3편 파워유저들은 핀터레스트를 어떻게 활용할까?

 

 

 

 

 

도움이 좀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ㅋㅋ

ㅋㅋ

공감

도움

쬐금도

안됬어

하시는

분은

그래도

공감

눌러줘요

안 

눌러줘도

찮지만

쫍 

섭섭

ㅋㅋㅋ

아놔

담에

봐요

사랑